본문 바로가기
지남매 육아일기

아기 머리긁기, 피가나요. (+121)

by J미루 2016. 5. 10.

  

  저희 둘째는 요즘  뒤집느라 정신이 없답니다. 뒤집고 뒤집어서 못가는데가 없네요. 이쪽에 뉘어놓으면 어느새 저쪽에 가 있어요. 아기 범퍼침대가 있으면 좋지만 가격이 만만치않고 사용기간도 짧으니 참기로 했어요. ㅎㅎ

  손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면서 손도 빨고, 어느날 아기머리를 보니 상처가나 피가 나고 있더라구요. 머리에도 지루성피부염이 있는 아들 그게 더 심해진건가 했는데 알고 봤더니 손으로 머리를 긁어서 난 상처이더라구요.  넣어둔 손싸개를 다시꺼내 씌어주웠는데 손을 너무 빨아 손싸개가 침으로 흔건해져 오래 끼지도 못해요. ㅠㅠ

 

 

머리가 가려워서 그런는걸까요? 옆에서 긁을때마다 말려주고 있네요.

 

 

 

 

 

손톱도 예쁘게 잘라주고요.

 

 

 

 

 

ㅠ ㅠ 피가 나는줄도 모르고 긁었네요. 근데 우리아기 머리긁기현상이 두피에 지루성피부염증상이 좋아지면서 쪽쪽이를 해주고 부터 좋아졌어요. 손이 머리로 올라가는 횟수가 줄어들더라구요.

 

 

 

 

 

우리아기 뒤통수, 뒤통수에만 머리가 없네요. ㅎ

 

 

 

 

손 좀 그만 빨아~~ 손을 너무 빨아서 쪽쪽이를 사줬는데 이놈에 쪽쪽이가 계속 사라지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