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남매 육아일기

아기 뒤집는 시기~ 뒤집기 동영상 ㅋ

by J미루 2016. 4. 28.

 

  +109 저희 둘째 축복이가 어제그제 밤새 끙끙데더니 오늘 드디어 뒤집었어요. 남자아이라 그런지 용쓰는게 첫째딸과 틀린거 같아요. 어찌나 용을 쓰던지 대신 뒤집어 주고 싶더라구요. ㅎㅎ

 

 

 

 

 

기 뒤집는 시기에 대해 살펴보았어요.(3~4개월)

 

  반듯하게 누여놓으면 옆으로 몸을 돌리기 시작해 뒤집기를 시도합니다. 이 시기에 하는 뒤집기는 정확하게 말하자면 엎치기, 빠른 아기들은 백일 전에 엎치기를 시작, 보통 엎치고 다시 뒤집는 것을 자유자재로 하는 시기는 생후 6개월이후입니다. 이때부터는 잠을 잘때 가만히 자기보다는 몸을 많이 움직이고 이리저리 구르면서 자므로 좀더 세심하게 신경씁니다.

 

 

 

 

 

그렇게 한참을 용을쓰더니 스르르 잠을 자더라구요. 이런적도 오늘이 처음이네요.

 

 

 

사실, 둘째가 잠을 너무 잘자요. 첫째는 거의 안아서 재웠거든요. 그래서 오른쪽 어깨가 너무 아파 물리치료받으러 다니고 했는데 둘째는 이제 100일지났는데 밤에 잘때도 누워자고 정말 기적같은 일인거죠. 너무 감사해 하고 있어요.

 

 

 

 

 

아기 뒤집는 시기 (뒤집기 동영상)

 

 

  하루하루 우리아기가 할수 있는 일들이 늘어가네요. 이제 기어다니고 하면 엄마는 더 바빠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