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남매 육아일기

임신18주증상 그리고 우리아가는~

by J미루 2015. 8. 10.

 

 

  요즘 몸무게가 급속도록 늘어나고 배도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답니다. 임신18주증상으로 태동을 느낀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태동을 못느끼고 있어요. 빨리 우리 축복이 태동을 느끼고 싶네요. 그럼 임신18주에는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고 또 우리 아기는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 임신18주우리아기는

아기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약 12cm 정도로 자랐고 몸무게는 190g 큰 고구마 정도의 크기입니다. 지금 시기에는 한창 팔과 다리를 움직이느라 바쁘다고 합니다. 앞으로 태아의 움직임이 점점 뚜렷하게 느껴질거예요. 태아의 피부는 아직 혈관이 들어다보일 정도로 매우 얇아요. 남자아이라면 바깥으로 돌출된 성기를 알아볼 수 있을 정도가 되지만 초음파 검사때 태아의 자세에 따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임신18주증상 정보

이제 입덧은 끝나고 본격적으로 음식에 대한 욕구가 커지기 시작한답니다. 칼로리만 높고 영양가없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보다는 과일, 야채 등을 건강식품을 먹도록 노력해요. 지나치게 배고픈 상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끼니를 거를는 것음 매우 좋지 않아요. 공복은 혈당에 영향을 미쳐서 어지럼증이나 신경과민을 초래한답니다. 임신중기부터는 왼쪽으로 누워 자는것이 가장 좋은 자세입니다. 똑바로 눞게 되면 자궁이 하반신에서 심장으로 피를 되돌려주는 골반정맥을 압박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전 똑바로 누우면 배에 약간 불편한 느낌이 들어 자연적으로 옆으로 눕게 되더라구요. 다리에 베게를 놓으면 더 편안하답니다. 근데 수시로 자세가 바뀌고 있어요. 밤새 뒤척뒤척거리고 있어요.

 

보통 아기의 첫태동시기는 18주에서 20주 라고 합니다. 초산일경우에는 좀늦게 경산일경우에는 좀더 빨리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가만히 있거나 누워서 우리 아기를 느껴보세요.

 

  임신18주증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축복이 아직 고구마크기라고 하는데 엄마배는 왜이리 큰건가요. 아마도 제살도 있을것이고 양수도 있어서 그런거겠죠? 우리아기가 안전하게 자랄수 있도록 말이죠. 엄마가 먹는 것을 아기도 같이 먹고 있는 것이니 건강한 음식 챙겨먹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