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남매 육아일기

후기이유식 시간 및 주의사항

by J미루 2015. 5. 11.

 

 

 

이제 이유식 후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후기이유식에는 종류도 늘어나고 양도 늘어나고 우리아기는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후기에는 하루 세번을 이유식을 먹게 되는데요. 이제 곧 밥을 세끼 먹는 날이 올거예요.

 

 

 

 

  그럼 후기이유식 시간을 비롯한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아기들 마다 양도 다 다르고 속도도 다 다르다고 합니다. 우리아기에 속도에 맞추고 우리아기 맞은 이유식을 준비하도록 해요. 생후 9개월이 지나면 씹어먹을수가 있으므로 알갱이가 있는 음식을 시작합니다. 또한 이유식후에는 거즈나 유아용 칫솔로 양치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후기이유식 시간 : 꼭 정해진 것은 없으나 정해진 시간, 일정한 간격, 일정한 시간을 만들어 주는게 좋습니다. 식사 시간은 30분을 넘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ex) 10시am - 1시pm - 6시pm

후기이유식양 : 100~150cc

이유식 횟수 : 3회 (1~2회 간식)

이유식 형태 : 잇몸으로 깨물수 있는 부럽게 삶은것

1회 수유량 : 150mlx 4회(하루 600~700ml)  

 

 

 

 

하루 세번 주식으로 먹는다.

후기가 되면 음식으로 섭취하는 양양소에 비중이 늘어나므로 한번에 양도 늘리고 횟수도 3회를 기본으로 합니다.

영양의 균형을 위해 2~3일간격으로 빠진 영양소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밥에도 서서히 익숙해진다.

9개월 정도 되면 진밥을 먹을수 있는데 처음에는 된죽을 먹이다가 아기가 무리없이 소화시키면 물의 양을 점점 줄여 밥을 지어줍니다.

 

수유양을 줄이도록 합니다.

후기이유식에는 영양소대 분분을 이유식으로 공급받아야 합니다. 수유를 많이 하게 되면 이유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수유량을 줄이도록 하며 아기가 배고파하면 수유대신 간식을 먹일수 있도록 합니다.

 

먹는 시간을 정하기

아기가 먹지않고 장난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땐 억지로 먹이지 않고 단호하게 음식을 치워버리는게 좋습니다. 먹는 시간을 30분 정도록 정해두고 그 시간안에 먹지 않으면 더 이상 먹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게 참 어렵더라구요 한입이라도 먹이려고 밥그릇 가지고 돌아아니며 먹이게 되요. ㅠㅠ 근데계속 돌아다니며 먹여주니 악순환이 되더라구요. )

 

  후기이유식 시간 및 주의사항들을 알아았는데요. 아기가 잘 먹을때도 있지만 잘 안먹을때도 있답니다. 새로운것에 정신을 집중하거나 이가 나거나 하면 잘 안먹을 수 있어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육아는 장기전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