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출산상식

임신중 코피 - 임산부 코피나는 이유 & 예방법

by J미루 2015. 1. 21.

 

 

저두 임신중에 코피가 나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임신하기 전까지 임신증상에 코피가 난다는 애기를 들어본적이 없어서 꽤 놀랐었습니다.  임신전에 코피를 흘려본적이 없었던 터라 더 그랬는데요. 그런데 임신을 하면 코피가 나지 않았던 사람도 나올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임산부 코피나는 이유

 

임신중 코피는 임신 호르몬 때문에 혈관이 부어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 입니다.

특히 임신 중기부터 종종 코피를 흘릴수 있습니다.

체온이 상승하고 혈액이 위로 올라가 모세혈관이 터져서 약한 잇몸이나 코에서 피가 나게 되는것입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증가로 코와 목 같은 상기도의 점막에 피가 몰려 출혈이 일어나게 됩니다.

건조하거나 찬바람이 불때 더 심해집니다.

 

 

 

 

 

 

 

 

임심중 코피 예방법

 

1) 습도조절 : 샐내공기를 너무 건조하지 않게 한다.(가습기 또는 젖은수건)

2) 코를 풀때 자극이 덜하도록 살살 푼다.

3) 수분공급 : 충분한 휴식과 수분공급

4) 규칙적인 식습관

 

 

 

 

근데 모든 임산부가 임신중에 코피를 흘리는건 아니더라구요.

제 친구들은 모두 코피따윈 흘리지 않았다며... ㅎㅎ 임신을 하면서 나타나는 증상도 사람마다 제가각 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