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싱초보

나만의 특별한 주방수건 만들기 ♬

by J미루 2017. 5. 12.

  매일매일 주방에 출근, 매일매일 보고 닦는것이 바로 주방수건이예요.  나만의 특별한  주방수건 만들기 해보았어요. 평소에 아끼던 자투리 천으로 만들면 딱 좋을것 같아요. 답례품으로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저도 실력좀 키워서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특별하게 주방수건 선물하고프네요.

 

 

  주방수건이나 행주에 인이셜같은 자수를 놓아도 너무 예쁠것아요. 아주 특별한 선물이 될거 같아요. 다음엔 자수인가요. ㅎㅎ 아직 미싱도 초보인데 자수에 눈이가네요. 뭐 같이 해도 좋을거 같아요. 자, 오늘은 주방수건 만들기 같이해봐요.

 

 

 

현재는 저희집에 이렇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새하얀 수건 좀있으면 때가 많이 타겠죠.

그리고 많은 요리가 탄생할꺼예요. ㅎㅎ

 

 

 

 

 

 

 

 

 

 

나만의 특별한 주방수건 만들기 시작~!

 

 

세모난모양으로 천을 잘라 수건에 고정해주세요.

 

 

 

 

 

0.5cm들어가 세모가장자리 박음질합니다.

 

 

 

 

 

예쁜 레이스를 달아주세요.

 

 

 

 

 

가장자리를 바이어스 달아줄꺼예요.

1cm들어가서 박음질하기

 

 

 

 

 

한면은 뒤집어 놓고 다른면을 고정하여

 

 

 

 

 

 

 

0.5cm들어가 박음질 합니다.

점점, 완성이 되어가고 있어요.

바이어스는 여러가지로 활용면이 많은거 같아요.

더 예뻐보이고 돋보이는 역활을 해준답니다.

 

 

사방으로 바이어스를 연결한 모습이예요.

더 예쁜천으로 만들고 싶은 욕심이 계속 생기네요.

요즘들어 꽃이 좋아.... 대세는 북유럽인데...

 

 

 

바이어스를 접어 또 박음질 해줍니다.

 

 

 

 

 

간단하게 고리도 달아주워요.

나의 주방수건 만들기 끝~

 

 

 

 

비뚤빼뚤 박음질 모습니다.

 

 

 

 

 

 

내가 만들거라 그런가

닦을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이런게 핸드메이드에 장점이겠죠?

아~~ 빨리 선물하고프네요.~~^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