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식탁

왕초보 감자전 만드는방법~!

by J미루 2017. 3. 3.

얼마전 집밥 백선생을 보다가 감자로

요리하기 미션이 있었는데 감자전을 만들더라구요.

보는내내 나두 감자전 만들어 먹어야지 했네요.

먹방에 효과가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ㅎㅎ

 

 

밥반찬으로도 좋고

안주로도 괜찮은거 같아요.

 

 

 

 

 

남편님과 저는 청양고추을 올리고

아이들은 안올렸어요.

 

 

감자전 만드는방법 시작~~~!!

 

 

 

♡ 재         료♡

 

부침가루, 감자, 청양고추(생략가능)

 

우와 재료도 너무 간단하지요~?

 

 

 

 

 

감자를 깍아서 준비합니다.

 

 

 

 

 

백선생님은 믹서기로 갈아서 짜시던데

저는 믹서기로 가는게 더 귀찮아서

양도 적고하니 그냥 강판에 갈았어요.

 

 

 

 

 

감자를 사정없이 갈아줍니다.

(손조심)

 

 

 

 

 

마지막 꼬다리를 갈지 못해아쉽..

그렇지만 내손이 더중요하니

여기까지...

 

 

 

 

 

부침가루로 반죽을 하면

물을 따로 불리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구요.

초보자는 모양을 예쁘게 부칠수 있어요.

물론 감자에 고소함은

 떨어질수 있지만요,.

 

 

 

 

 

강판에 간 감자에

부침가루를 넣어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요정도~~ㅎㅎ

 

 

 

 

 

전요렇게 작게 부쳐봤어요.

 

 

 

 

 

노릇노릇

 

 

 

 

감자전 만드는방법 완성~~!!

접시에 예쁘게 담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