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식탁

아이와 함께 먹는 간단 백숙 만들기 ~☆

by J미루 2016. 5. 17.

 

 저희아이가 백숙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리하기도 쉽고해서

한달에 두번은 먹는거 같아요. 

근데 너무 많이 먹어서인지

질려하는거 같기두하고 ㅎㅎ

뭐든 적당히가 좋겠죠?

 

간단 백숙 만들기 시작~!

 

 

 

 

재     료

닭한마리, 마늘10개, 대파15cm

찹쌀, 대추채(생략가능)

 

 

 

먼저 닭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실하게 생겼죠?

 

 

 

대파와 마늘 그리고 대추채를

준비해주세요.

대추채는 나중에 고명으로 올려주려구요.

생략가능해요.~

 

 

 

 

큰 냄비에

닭한마리, 마늘, 찹쌀을 넣어주세요.

전 오늘 찹쌀이 없어서 일반쌀을 넣었어요.

지난번에 다 떨어져서

사 놓는다는걸 깜박했네요.

 

 

 

물을 가득넣어

 

 

 

쎈불로 끓어오르면

닭이 푹익을때까지

약불로 30분이상 끓여줍니다.

 

 

 

저는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줬어요.

 

 

 

물을 충분히 넣어주세요.

쫄아서 국물이 많이 없어지거든요.

국물이 많다싶으면 오래끓여도 되구요.

백숙은 오래끓이면 더 좋은거 같아요.

(요리경력이 3년 새댁에 꿀팁이 였습니다. ㅎㅎ)

 

 

 

 

 

예쁘게 한그릇 담아서

파와 대추채를 올려주면

너무나 맛있고 간단한

간단 백숙 만들기 끝~

 

 

 

 

닭다리 하나잡고

 

 

 

뜯어주세요.

 

 

 

국물도 원샷

 

 

 

밥도 한입

 

 

 

 

 

 

 

 

맛도 좋고

만들기도 간단하고

우리아기가 더 좋아하는

간단 백숙 만들기~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