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5

아이 반찬 만들기 - 볶음밥으로 한그릇 뚝닥 아이 반찬 없을때 한끼 해결하기 딱 좋은 메뉴 바로 볶음밥입니다. 집에있는 자투리 채소들 모두모아서 볶아주면 끝~♡ 첫째딸이 싫어하는 버섯 살짝 숨겨서 주면 잘먹어요.^^; ♡ 아이반찬 - 볶음밥만들기 ♡ 재 료 : 각종채소 (피망, 양파, 버섯,호박, 당근등등) 돼지고기다진것 조금, 간장 1. 각종야채를 잘게 다지기 2.. 기름을 살짝두루고 돼지고기를 먼저 볶아주기 3. 야채를 넣고 볶기 4.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간장으로 간을 해주세요. 엄마도 한그룻 뚝딱입니다. 아이 반찬 만들기 - 볶음밥 고명으로 깨잎은 엄마의 센스ㅎㅎㅎ 15개월 둘째도 먹을까 했는데 볶음밥도 잘 먹어요.ㅎㅎ 아이 반찬 없을땐 볶음밥이 진리인것 같아요.~! 2017. 3. 29.
쌍콤한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 봄인데 왜이렇게 추운건가요. 저만 추운건가요. 완연한 봄을 기다리며 파릇파릇 향긋한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같이해봐요. 미나리무침 ☆ 재 료 ☆ 미나리 3줌 다진파1, 다진마늘1/4,고추장2, 통깨1/3, 설탕1/3, 고추가루1/4, 식초1/2, 참기름1/4 (밥수저기준) 미나리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기 볼에 담아주고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양념을 넣고 살살살 무쳐주세요. 짠 미나리무침 완성~!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쌍콤한 미나리무침 만들어봤는데요. 아이구 또 먹고싶네요. 매운거라 아이들은 못먹는데.. 2017. 3. 29.
아기 카레 만들기 ~ 토리카레 카레는 저희 첫째가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아이도 잘먹고 엄마가 더 좋아하는 메뉴라죠.^^; 아기 카레 만들기 시작~! ☆ 재 료 ☆ 카레, 양파1/2, 감자1, 당근1/3, 브로콜리(생략가능) 간돼지고기100g 양파, 당근, 감자, 브로콜리를 1cm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번에는 얼린 브로콜리가 있어서 브로콜리는 추가해서 만들었어요. 여기서 아기 카레 만들기 포인트 바로 간 돼지고기예요.ㅎㅎ 아이들이 먹기에 더 좋더라구요. 달군 펜에 기름을 두루고 재료들을 넣어 볶아주세요. 물을 넣고 재료가 익을때까지 끓여주기 카레가루 풀어주기 저는 두레생협에서 토리카레룰 구입했어요. MSG와 합성착상료가 안들어 있데요. 맛이 좀 심심하긴 하지만 아이들은 잘 먹어요. 사과를 갈아서 넣으면 맛이 깊어진데요... 2017. 3. 27.
표고버섯 효능 알고먹자~! 버섯을 무진장 좋아하는 1인 입니다. 새송이 버섯이랑 느타리버섯만 먹다가 요새 표고버섯에도 눈이 가더라구요. 표고버섯 효능 알고 먹으면 더맛있겠죠? 생표고버섯은 구입후 바로먹어야하지만 말린 표고버섯은 저장기간이 길고 말린건 단백질 함량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표고버섯가루는 천연조미료 역활을해 국,찌개에 넣으면 맛과 풍비가 살아난데요. 전아직 생표고버섯만 구입해봤는데 조만간 말린것도 요리해봐야겠어요. 표고버섯 효능 알아봤어요. 1.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섬유질, 광물질, 비타민B등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2. 항암작용을 한다.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레티닌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작용을 한다. 3. 콜레스테롤 저하와 혈액순환에 좋다. 주성분 에리다민 성분은 콜레스테롤 저하와 혈액순환을 좋게.. 2017. 3. 27.